메뉴

(사)한국과수협회, 기후변화대응 동계과원관리 교육 추진

협회 전화, 팩스, 이메일로 요청하면 무료로 올해 3월까지 진행

  (사)한국과수협회는 과수농업인이 기후변화에 따른 동·상해 등 피해를 줄이기 위해 과종별로 농림축산식품부 지원으로 겨울철 과원관리 교육(컨설팅)을 추진한다고 1월 8일 밝혔다.

  지난해엔 과수농업인이 기후변화에 대응한 컨설팅에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와 단체 및 지역이 급격히 늘면서 원래 계획했던 컨설팅 횟수와 대상 인원을 확대한 바 있다. FTA와 기후변화 등으로 인하여 예상되는 어려움에 대응코자 2025년도에 6대 과종에 교육(컨설팅)을 실시하여 강원도 양구군 농업기술센터 외 34개소에서 과수농가 1,661명이 참여하였고, 과수재배 농가를 직접 방문하여 현장에서 과실나무의 생육 상태를 관찰 후 취약 분야에 대한 집중 지도를 41회(462명)에 걸쳐 실시하였다.

  본 교육(컨설팅)이 필요한 시·군 농업기술센터 및 원예농협, 각 과종별 작목반, 동호회 및 과수농가에서는 (사)한국과수협회(전화 : 031-269-6162/팩스 : 031-254-5152 /이메일 : koreafga@naver.com)로 요청하면 된다. 선착순으로 접수하여 무료로 교육(컨설팅)을 받을 수 있으며, 과수원 현장을 방문하여 전문가의 진단을 요청하면 토양분석 등 정밀 조사를 실시하여 처방전 발급도 가능하다.